힘내라! 대한민국!!(신종코로나19)-우리는 이겨낼거에요.

2020. 2. 27. 01:30철인뼈다귀™/etc

20200227

20200301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가 어수선하고, 우리나라도 여러지역에서

확진자들이 나오면서 많이 걱정하고 있다는 것은 저 역시 똑같습니다.

오늘(26일)까지 대전에 5명째 확진자 발생으로 모두가 같은 마음일거라 생각합니다.


어떻게 다가올지 몰라서 더 공포스러운 코로나19에 자연스럽게 관심이 가고,

여러 매체를 통해 알게되는 내용들을 보다가 현재 우리나라가 어떻게 코로나19에 대응하고 있는지,

우리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고,

그에 대한 내용을 남겨보려고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사스 치사율 9.6% / 국제감염자 8,422명 / 국내감염자 3명 / 국제사망자 755명 /국내사망자 0명

신종플루 치사율 1% / 국제감염자 알수없음 / 국내감염자 14,378명 / 국제사망자 14,378명 / 국내사망자 186명

메르스 치사율 21% / 국제감염자 1,367명 / 국내감염자 186명 / 국제사망자 528명 / 국내사망자 39명

신종코로나19 치사율 2.8% / 국제감염자 80,419명 / 국내감염자 1,261명 / 국제사망자 2,701명 / 국내사망자 11명 (2020.02.26. 09:00기준)


물론 내가 걸려서 죽으면 100% 지만,

공식적인 치사율표는 과거 우리가 겪었던 전염병들보다 낮습니다.(신종플루1%빼고)


어제(2월26일)기준으로 우리나라는 확진자수가 1261명 입니다.

그런데, 작지만 완치되어 퇴원하는 사람들도 있고,

무엇보다 정부가 잘 대처를 하고 있으니,

우리들은 있는자리에서 마스크잘 착용하고, 손잘씻고 기다려주면 됩니다.


확진자수가 많은 것은 우리나라 정부가 실리를 따지지 않고,

국민들의 생명을 구하기 위한 모든것을 하고 있다는 반증입니다.

세금은 이런때 사용하는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아래 그래프를 보면 우리나라가 얼마나 투명하게 잘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다른 나라들은 하루 검사하는 인원이 많아야 몇백명 수준입니다.

그래프에서 중국이 빠진것은 중국에서 발표하는 수치는 여러가지 정황으로 믿을 수 없다고 판단해서 인듯 합니다.

(그래프는 공식발표한데이터를 네티즌 누군가가 그래프화 시킨것으로 인터넷에서 가져왔습니다.)


우리나라는 현재 5000~7000명 정도를 하루만에 검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1~2주정도면 1만명 넘는 수를 하루만에 검사하는 시스템이 확보가 된다고 하네요.

(내용추가합니다. 오늘 27일 현재 하루만에 14000명 검사 했다는 기사가 올라왔네요.)


증상이 의심되는 많은 수의 사람들을 검사를 하다보니 확진자가 그만큼 많이 나오는 것이고,

이는 곧 전파를 시킬 수 있는 확진자를 일반인들과 따로 격리한다는 이야기 입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모두가 안전해지고 있는 것이죠.

저 수치만 봐도 우리나라의 능력이 어마어마합니다.


저중에 중요한것은 확진율이기도 합니다. 일본, 싱가포르, 미국 보다 우리나라가 낮습니다.

검사 -> 확진 비율이 인구수를 대입했을때, 그 나라들 보다 덜 위험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치명률 2020년 3월 1일 기준 - 내용추가)



현직의사분이 SNS에 올린글입니다.

정확한 표현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다른나라들은 여러가지 이유로 코로나19에 대한 방역이 뚫려서 멘붕이 오고 있는 곳이 여럿 됩니다.

이탈리아는 초기에 중국인 입국 금지를 했지만, 지금 몇백명으로 확진자(26일.229명.사망6명)가 늘어나고 있지만,

우리나라 같은 방역시스템이 없어서 곤란해하고 있고,

일본은 어떻게 해서든 확진자 수를 줄여서 발표하려고 하는 모양새인데,

일본 같은경우 우리나라 질병관리본부 같은 기관 자체가 없습니다.

즉, 전염병에 대한 전문가가 아닌 사람들이 관리를 하고 있고, 지정된 민간기관에 의탁해서 조사를 하고 있는 실정이라

일본에서도 뭔가 잘못되어간다는 것을 방송에서 다루기 시작했습니다.


이것이 무슨 이야기냐면,

우리나라는 검사하는 수도 많지만, 확진된 사람을 번호를 부여해서 모두 공개하고,

이동경로까지 국민들에게 알려주기 때문에 국민들이 대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고,

다른나라들은 일본처럼 일부러 숨기는듯한 수치와 검사역량이 부족해서 제대로 확인을 하지 못하는 상황으로

격리가 되지 못하거나 통제를 강제하지 않아 주변 사람들에게 본인들도 모르게 전염시키는

상황이 누적되어 심각한 일이 벌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나라는 잘 관리되다가 폭발력있게 전염시킨 종교단체로 인해 급격히 늘어난 상황이 변수가 되었지만,

더이상 별다른 감염원이 없으면 1~2주정도 지나면 안정세로 돌아서지 않을까 라고 예상하는 분들도 있기는 합니다.



지금 세계는 대한민국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다른나라들은 사회적, 정치적, 경제적인 상황으로 제대로 코로나19에 대해 대응하지를 못하고 있는데,

대한민국만 지극히 정상적인 대응으로 한걸음씩 나아가고 있습니다.

지금의 정부는 국민들의 생명만을 보고 빨리 해결하려고 총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 내부에서보다 외부에서 지켜보는 세계의 눈들이 더 잘파악하고 있습니다.



출처 : 이로운넷 http://www.eroun.net/news/articleView.html?idxno=10312


세계가 대한민국을 칭찬하고 있습니다.

-미국 FDA국장 - "한국의 진단 능력은 놀랍다. 거짓말 하지 않는 유일한 국가"

-TIME(타임지) - "한국의 확진자가 많은 원인은 뛰어난 진단능력, 언론의 자유, 민주적이고 책임감 있는 국가 시트템 때문이다.

이런국가는 거의 없다." https://time.com/5789596/south-korea-coronavirus-outbreak/

-신천지로 인한 확진자가 급속히 증가했는데, 그에 대한 극도의 분노가 있어도 집단공격사례가 한건도 없다.

정부스트템을 신뢰함. 서방국가에서 찾아볼 수 없는 높은 시민의식.




생각해보면, 수많은 사상자를 냈었던, 신종플루, 메르스때,

지금처럼 확진자를 찾아서 격리하는 것은 병원을 찾아오는 사람들에 한해서 였고,

그 확진자들의 가족들정도만 격리 시켰고, 마주쳤던 주변인들에 대한 후속조치는 지금과 같지 않았습니다.

그만큼 위험에 더많이 노출이 되었던 때도 우리는 지나왔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되어갈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잘 해낼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부도, 국민들도 모두가 한마음으로 이겨낼거에요.



아래 내용은 1월 29일쯤 인터넷에 올라온 내용입니다.

질병관리본부가 미리 코로나19에 대응하려고 준비하던 과정을 이야기합니다.




내가 듣기로는 질병관리 본부가 신종플루, 메르스 사태를 지나면서

국민들에게 많은 욕을 먹었었죠. 꼭, 질병관리본부의 잘못이라고 하기는 그렇지만,

그 과정을 겪으면서 2년전부터 국가위기상황의 전염병에 대응하는 준비를 했다고 합니다.

위에 있는 내용들이 그 준비과정중에 일부라고 하네요.



대한민국 사람들은 특이한 종족입니다.

국가가 위기에 빠지면 이익이 생기는 것도 아닌데,

자기 손해를 감수하고 함께 나라가 쓰러지지 않도록 힘을 모아서 이겨냅니다.

과거 역사에서 우리는 그런 일들을 수없이 많이 겪으면서 지금에 와있습니다.


이번에도 이겨낼거라고 봅니다.

너무 걱정하지 말고, 조심조심 잘 이겨내봅시다.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 건강하세요.

잘 이겨내서 좋은세상을 살아봐요.



이거는 여담인데, 비용관련 내용입니다.(정확한 금액은 아닌데, 대충 저정도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19 확진자가 되면 검사비용 16만원쯤은 면제, 자가격리된 사람은 14일 4인기준 120여만원지원.

그외에 치료비 모두 국가지원.

코로나킷트로 검사했는데, 코로나19가 아닌 단순 감기/고열 이면, 의료보험 적용해서 대략 6만원정도 비용을지불 합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는 것이 지금은 너무나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미국은 자가부담비용이 400만원정도 라서 의심이 되어도 진단을 받기가 망설여진다고 하네요.

그림 : 이정헌화백



정부관계자, 질병관리본부 정은경본부장이하 직원분들, 일선공무원들, 의료진, 군인들, 자원봉사자들 재난동원인력 모두 힘내세요.

여러분들 덕에 이 어려운 시기에 힘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이겨줄것을 기다립니다.


감사합니다. 힘내라! 대한민국!



인터넷 여기저기에서 가져온 자료들 모으고 정리해서 올렸습니다.

혹시 저작권이라던가 문제가 된다 싶은 부분이 있으면 댓글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