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크충전식무선청소기(SharkEVOPOWERPLUS/WV250KR2)

2019. 12. 3. 14:53나의 LIFE.리뷰/etc장비들

20191203




충전식무선청소기로 펀딩했던 제품입니다.

우여곡절이 많아서 예상했던 배송날짜보다 늦게 받았습니다.





샤크무선청소기(SharkEVOPOWERPLUS / WV250KR2 / 와디즈펀딩)


집에 청소기가 없는것은 아닌데, 있는 청소기 사용하면서 불편한 부분들이 있어서,

내가 살고 있는 집에서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청소기를 찾던중

국내에서 구매할 수 없지만 펀딩을 하고 있는 상황의 제품을 알게 되어 주문했습니다.





작고 가볍고 힘좋은 청소기로 외국에서 판매되는 제품을 펀딩으로 국내에 수입한다고 해서 참여를 했는데,

여러가지 일들이 있으면서 펀딩을 취소하는 사람들도 있었고,

잠시 나도 취소할까 고민도 했지만, 이보다 더 나에게 맞는 청소기가 있나 싶어서 주문을 유지했고, 조금 늦게 받았습니다.





같이 포함된 다양한 노즐을 장착하면 다양하게 청소를 할 수 있는데,

이미 집에 있는 다른청소기와 사용성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니,

한글로 된 설명서 한장과 무선청소기 본체가 보입니다.

나무 방망이를 닮은 무선청소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본체를 들어내면 바닥면에 고정되어 있는 다양한 노즐들이 있습니다.




전부 꺼내서 나열해봅니다.

전체 구성입니다.

포함되어 있는 노즐들은 내가 사용할 일이 있을까 싶은 생각이 드네요.






정식으로 수입한것이라 한글로 된 설명서에 여러가지 내용들이 잘 나와 있습니다.





설명서는 버리기 전에 사진으로 남겨둡니다.




홍두깨 방망이 보다 조금 두꺼운 느낌입니다.

배터리가 들어 있어 묵직합니다.



배터리는 손잡이쪽에 삽입되어 있습니다.

외국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배터리가 일체형인데,

펀딩으로 구입한 제품은 배터리 탈착식이라고 하네요.

추가로 배터리를 구입해야할 이유가 있을까 싶습니다.

배터리 하나로 나의 사용환경에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모든 구성품이 중국산이네요.

원 제조사는 미국으로 알고 있습니다.

자동차용 청소기로 유명한 회사라고 합니다.







한손으로 가볍게 들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점 하나가 먼지통이 열리는 방식입니다.

쓰레기통 열고 위쪽의 레버를 밀어주면 아래쪽 먼지통이 열리면서 안에 모아진 먼지, 머리카락 같은 것들을 쏟아냅니다.




집에서 주로 사용할 목적이 머리카락 담는 용도라서 안성맞춤 무선청소기 입니다.


구입할때 고려한 목적이

눈에 보이는 머리카락들을 손으로 집거나 테이프로 훔쳐내는 방법보다 간단하게 흡입할 수 있고,

먼지통을 비우는 방법이 쉬운것을 찾았었습니다.

또, 바로 꺼내 사용하고 다시 충전할 수 있는 거치대가 있는 제품을 원했는데, 딱 맞는 무선청소기 입니다.





먼지통, 필터 있는 부분은 여러개의 부품으로 되어 있고,

분해해서 청소할 수 있습니다.




필터는 청소기 크기만큼 작습니다.

청소기의 흡입력이 강해서 생각보다 자주 청소해주는 것 이 좋을 것 같습니다.




펀딩하면서 스티커에 문제가 있어서 스티커관련 문제로 늦어지고,

배송직전에 설명했던 120W 보다 작은 90W로 작아진 성능때문에 환불요청하는 소동도 벌어졌습니다.

나의 경우 실제 사용하면서 출력부분이 부족하지는 않습니다.

홍보하면서 잘못된 정보로 인한 혼선으로 와디즈펀딩측에서는 2만원짜리 상품권으로 본인들의 실수를 대체했고, 펀딩을 마무리 했습니다.


구입할 사람들은 구입할것이고, 내가 사용하고 좋으면 그만이지 라는 생각으로 저는 펀딩끝까지 기다려서 받았고 현재 만족하고 있습니다.







샤크 데보파워플러스 충전식 무선청소기는

여러가지 노즐들을 꽂아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있기는 하지만,

처음 한번만 사진찍는다고 장착해봤습니다.







다양하게 꽂아서 사용할 수 있지만,

역시 내 목적에는 필요 없는 구성품들이네요.

간단하게 머리카락정도만 흡입할 용도라서 본체만으로도 충분했습니다.

더 큰 청소는 기존에 가지고 있는 청소기로 가능합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에 있는 충전거치대입니다.

아답타를 연결해서 사용합니다.

아답터는 거치대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따로 분리되지 않습니다.





거치대에 올려도 자리를 많이 차지하지 않습니다.

원하는 크기라 마음에 듭니다.






충전을 하면 전원버튼에 파란불이 들어옵니다.

충전을 할때는 빛이 약해지고 강해지는 것을 반복합니다.

전원버튼아래로 보이는 레버가 먼지통을 비울때 사용합니다.



거치대 뒤에는 2개의 노즐을 꽂을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가장긴 노즐은 거치대의 뒤쪽에 꽂히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긴노즐은 따로 보관해야하는 단점이 있네요.

긴 노즐을 거치대에 꽂아보려고 했다가 스크레치가 났는데, 결국 꽂히지는 않았습니다.





거치대에 4개의 노즐중 2개를 꽂고, 꽂을곳이 없는 2개의 노즐입니다.

사진의 노즐들은 길고, 옆으로 튀어나오는 부분때문에 거치대에 꽂아도 보기도 않좋다는 문제도 있어서

따로 보관을 하게 되네요.




노즐들을 보관할 장소를 찾았습니다.

샤오미청소기 충전/거치대에 살짝 얹혀살기로 했습니다.

같은 청소기라서 이렇게 보관하는것이 여러가지로 괜찮겠다 싶은 상황입니다.

잘 사용하지 않지만 버릴 수 없고, 언젠가 사용은 할 수 있는 부품이라

보관은 나름 잘 해야하니 이런 방법이 좋다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 20200225 -





어디에 놓아두고 사용할까 고민하고,

책상위 한쪽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무선청소기를 책상위에 올려둘거라는 생각은 해본적 없었는데,

아무런 거부감 없이 잘 안착하고 있네요.


샤크 충전식무선청소기는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작은크기

바로 꺼내사용하는 충전거치대

머리카락 흡입

쉽게 버릴 수 있는 먼지통

의 목적에 딱 맞아서 잘 구입했다고 생각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