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카페] 쑥이네카페-자색고구마라떼.카페라떼.커피콩빵(대덕구.중리동.송촌동)

2018. 12. 17. 14:50지구별음식이야기/카페이야기

20181217



대전 대덕구 중리동 주택가 골목에 있는

쑥이네카페 입니다. 바로 옆이 송촌동인데, 위치가 중리동으로 되어 있네요.


요즘 아는 사람들에게만 핫한 곳이라고 하는데,

위치는 사람들 많이 다니는 곳이 아니라 한가해보였습니다.



입구외부에 프리마켓 현수막이 걸려있습이다.

매월 네째주 토요일에 프리마켓을 이곳 쑥이네카페에서 합니다.

카페로의 기능도 하지만, 지역에서 사람들과의 만남을 주최하는 공간이 되어

핫한 공간이 된 것 같네요.



영업시간은.

오전10시부터 밤 10시까지.




안으로 들어가면, 제일 먼저 식물들이 많이 보입니다.

식물들은 모두 싱싱함을 유지해서 싱그러운 느낌을 줍니다.



여러가지 수제청을 담아서 음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냉장진열장안에 있는 색색의 청들이 이쁘네요.







그리고, 이곳의 특징중 하나가

여기저기 오통 피규어들이 많습니다.




잘 자라고 있는 식물들과 함께 피규어들이 많았습니다.






아기자기한 소품들도 많았습니다.




눈이 가는 인형이 하나 있었는데,



애착인형 원데이 수강생모집이라는 쑥이네공방이라는 것도 운영을 하고있네요.

아이들의 정서발달에 도움을 준다는 목적으로

여러가지 수업을 하는 것 같습니다.

쑥이네요리학원이라는 모임도 있네요.

주로 아이들을 대상으로하는 것 같습니다.




걱정은 쓸어버리라는 빗자루인형입니다.

책상위 같은 곳에서 가볍게 청소할때 괜찮아보입니다.





그리고, 천장 아래 벽면을 둘러 레고가 한바퀴 돌려서 진열되어 있습니다.

이곳 주인아주머니와 아이가 직접 설치했다고 하네요.

수많은 피규어들이나, 레고 같은 캐릭터, 여러가지 소품들이 많아서 구경할 것이 많습니다.




몇가지 마실것들을 주문했습니다.




커피콩빵이라는 것이 같이 나왔는데,

커피향이 나는 고소한 맛이 났습니다.



자색고구마라떼.

따듯하고 달달하고 든든했습니다.




아이스라떼?

이름을 잘 모르겠네요.



카페라떼


아기자기한 것들이 많고,

여러가지 모임들을 통해 소통을 하고 있는 카페인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