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홀펀칭(CARL CLISSER 30 HOLES PUNCH)-SP30

2015. 8. 24. 22:30나의 LIFE.리뷰/etc장비들

20150824



땡처리문구류 파는 곳에서 득템한 제품입니다.

당장은 필요하지 않아 구입할 생각이 없었는데,

사장님하고 다른 물건들 구매하다가 5000원에 구해왔네요.

정가는 12만원정도 하는 제품으로 일본제품입니다.





파란색 부분을 반대방향으로 밀면 종이에 구멍을 30개 뚫어주는 펀칭인데,

이런 줄펀칭은 처음 보네요.






CARL CLISSER 30 HOLES PUNCH








뒷면에 사용설명서가 있는데,

전부 일본말로 되어 있습니다.







바닥에는 투명한 프라스틱으로 되어 있어

구멍을 뚫는 홀도 보이고, 뚫린 종이들이 모이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레버가 지나갈때 구멍으로 구멍을 뚫는 펀치들이 내려왔다가 올라가는 구조입니다.

연속적인 눌림으로 펀치작업을 하네요.





종이 한장 준비합니다.







종이를 넣고 파란 레버를 한쪽으로 밀어주니.. 일정한 간격으로 구멍이 뚫였습니다.

제본할때 몇장정도는 이 제품으로 간단히 작업할 수 있겠네요.







너무 가볍게 한쪽으로 구멍이 쉽게 뚫려버립니다.






가지고 있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