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월트4인치핸드그라인더(DEWALT-DWE8100S)+3M4인치절삭날

2015. 3. 24. 13:30나의 LIFE.리뷰/공구.작업도구

20150324



개인용 공구로 4인치그라인더를 구입할 날이 올줄은 생각도 못했네요.

전에 회사다닐때 회사에 있던 공구들중에 사용했던 여러 공구들 중에

그리 필요하지 않았던 공구들 목록중 하나였는데, 아주 가끔이라도 필요한 경우가 있어서 구입했습니다.

다른 공구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해서 큰 부담은 없지만,

공구들이 하나, 둘 늘어남에 따라 전체적인 가격의 상승은 크네요.






앵글그라인더라는 이름이 정식 명칭인듯 합니다.

보통 현장에서는 핸드그라인더라고 부릅니다.







박스안에 있는 구성품입니다.

판매자가 센스없게 4인치 날 하나정도 넣어줬으면 좋았을텐데.. 라고 생각하기는 했지만,

4인치 날 싼것도 400원 정도 할테니 판매하는 입장에서는 부담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도 되네요.






디월트 전동공구 제품은 노란색입니다.

다른 회사 제품들도 각자의 색상이 있습니다.

노란색 디월트 많이 이쁘다고 생각합니다.

디월트 전동공구는 이전에 2가지 더 가지고 있어서

앞으로 전동공구를 구입할때 1순위기 디월트 제품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측면에 on/OFF 스위치가 있습니다.









양쪽에 손잡이를 꽂을 수 있는 나사산이 있는데,

저렴한 제품이라 그런지 기본 구성품에는 포함이 되어 있지 않네요.






3M절삭날은 별도로 구매를 했습니다.

조금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이 3000원 정도 하는데, 요즘은 3500원정도 판매하는 듯 합니다.


아주 저렴한 절삭날은 600원~1000원 정도 하는데, 국내산 제품이 있습니다.

이전에 실제 사용해본 경험상 가격에 따라 사용시간이 비례합니다.

좀더 비싼 절삭날이 그만큼 더 오래 사용하고,

싼제품은 비싼 절삭날에 비해 사용 시간이 짧습니다.






금속 파이프 절단을 할 수 있는 절삭날이 장착된 상태입니다.

추가로 쇠솔이 달린 부품도 구매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