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션센서LED라이트(DOODA)-AA건전지개조

2015. 7. 12. 21:30나의 LIFE.리뷰/light장비.etc

20150323

20150712



모션센서 LED라이트 입니다.

집에서 사용하려고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5000~8000원 정도 합니다.





5종류의 색이 있는데, 주황색으로 주문했네요.






박스 하단에는 기본적인 기능에 대해 그림으로 표시되어있습니다.






뒷면








메뉴얼 같은 안내종이도 한장 있네요.






기본구성품입니다.



양면테이프, 밸트클립, 본체, 끈






옆면에 스위치가 있습니다.

항상 켜두는 상태, 꺼놓는 상태, 모션센서(AUTO)






반대쪽에는 풀림과, 잠금이 있는데,

본체를 뒷면 판하고 분리하는 것에 대한 안내입니다.

배터리를 교체하거나 밸트클립 같이 부수적인 부품을 장착하거나 탈착에 대한 안내 입니다.






모자이크 형태의 둥근 부분은 조도센서가 있는 곳입니다.

자동으로 스위치를 설정해두고, 어두우면 가운데의 모션센서가 인식을 하고 불을 켜주는데,

어둡지 않은 상태에서는 자동상태에서 모션센서 인식을 해도 불이 켜지지 않습니다.


모션센서만 있는 것이 아니고, 조도센서까지 있어서 배터리절약이 되겠네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LED를 사용해서 배터리가 오래 가기도 하고,

아주 밝지는 않지만 어느정도 어둠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뒷면 판을 떼어내면, 배터리를 수납할 수 있는 부분이 나옵니다.






수은전지 2032를 2개 사용합니다.






밸트클립을 장착 할 수 있기도 합니다.







커튼을 치고, 집을 나서려고 방 불을 끄면 밝은 대낮이라 하더라도,

방안이 아주 어두워서 더듬거리며 나가야 하는데,

나가는 위치에 설치해두니 불이 자동으로 켜져서 아주 좋네요.


진작 설치해둘걸~ 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작지만 야무지게 사용할만한 제품이네요.

아주 만족합니다.






20150712



몇달동안 사용하다보니 수은전지가 떨어져서 작동을 멈춘상태였고,

수은전지를 교체하려고 보니 가지고 있는 것이 없어서

흔한 건전지를 사용하도록 약간의 개조를 했습니다.


AA건전지케이스를 수은전지 삽입하는 부분의 단자에 연결했습니다.





양면테잎과 글루건을 사용해서 본체에 고정했네요.






작동은 정상적으로 잘 됩니다.





얼마전에 현관 들어오는 곳 천정등을 센서등으로 교체했는데,

움직임을 인식하는 것이 조금 느린데,

너무 어두워서 움직임을 제대로 인식 못하는 것으로 판단이 되어

보조센서등으로 활용하기위해 위치도 바꾸었습니다.


제자리를 찾아간것 처럼 작동 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