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노트북 A35X ForceRecon 3457/i5/m.2 SSD120GB/IPS(인민에어)

2015. 2. 15. 15:36그리고../지구별 제품리뷰

20150214

20150215





알고 지내는 분이 이번에 대학들어가는 딸에게 선물로 줄 노트북을 추천해달라 해서 몇가지 모델을 추천했는데,

선택된 것이 한성 노트북 A35X 입니다.


가격대비 성능이 좋은 노트북이라 선택이 된 듯 하네요.


같은 성능의 노트북이 메이저메이커에서는 2배정도의 가격차이를 보이는 상황이라

직접 결제를 해야하는 부모 입장에서는 당연한 선택이라 생각되네요.








구성품은 몇가지 되지 않습니다.

설명서, 드라이버CD, 노트북본체, 아답터


딱, 저정도 들어있습니다.






노트북은 맥북에어와 비슷하게 생겼고, 금속재질로 외형이 만들어져있으며

뚜껑에는 별이 그려있습니다.


맥북에어디자인+북한의 대표마크인 별 = 인민에어

라는 별명이 있습니다.







배터리는 일체형이라 탈착되는 부분은 없습니다.






이번달 제조된 모델이네요.

무선랜카드도 무엇이 장착되어 있는지 스티커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노트북 오른쪽

오른쪽스피커, SD메모리카드슬롯, HDMI, USB3.0, 랜포트






노트북 왼쪽

전원단자, USB3.0, 3.5파이헤드폰단자, 리셋스위치, 왼쪽스피커








운영체제 무설치버젼으로 처음에는 아무것도 설치되어 있지 않아서

OS(운영체제)를 설치해야합니다.






아답터는 19V 2.1A

아답터 크기가 아주 작아서 휴대할때 큰 부담이 없을 것 같네요.







OS설치후 드라이버를 잡아줘야하는데, 드라이버CD의 프로그램들을 사용하면됩니다.

노트북 자체에 ODD(CD/DVD롬 드라이브)가 없어서 다른컴에서 CD의 내용을 옮겨와 사용하던가

한성컴퓨터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를 받아서 설치해줘야하는데, 이 과정에서 시간이 걸렸네요.


한성컴퓨터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를 받아서 설치했는데,

장치관리자에서 일부 인식 못하는 부분이 있어서 살짝 고생했네요.



하드는 SSD 120GB를 사용해서 용량은 적지만, 빠른속도를 자랑하고,

조용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추가로 2.5인치 노트북하드 들어갈 공간이 있어서 나중에 추가로 넣으면 저장용량의 확보가 가능해집니다. 







액정은 13.3인치의 IPS 광시야각 액정이 적용되어 깨끗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1920X1080의 풀HD를 지원해서 문서작업, 엑셀작업등에도 최적화된 화면을 볼 수 잇네요.






IPS광시야각 액정의 특징은

옆이나, 위, 아래에서 볼때도 깨끗한 화면을 볼 수 있는 것인데,

일반적으로 저가형 노트북에서는 절대 적용되지 않는 액정입니다.


더군다나 풀HD액정까지 적용이 되어 가격대비 훌륭하다고 할 수 있네요.






그냥 보기에는 키보드에 있는 전원버튼이 조금 에러 아닌가 싶기는 한데,

실제 사용하면서 크게 불편하거나 할것 같지는 않지만,

아무래도 빽스페이스와 델리트 키 사이에 있어서

문서작업할때, 잘못 누를 수 있어 조심을 해야 할듯 하네요.








한성노트북은 가격대비 성능이 좋습니다.

아래 자세한 스펙 첨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