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맛집] 화성가든-대추한정식.돌솥밥(보은읍)

2015. 1. 16. 19:30지구별음식이야기/충청도먹거리

20150116




충북 보은에 있는 식당입니다.

보은의 대표 과실인 대추를 활용해서 음식을 만드는 곳으로 대추한정식이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맛집검색해보니 이곳이 괜찮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찾아갔습니다.







한정식은 여러종류가 있는데,

제일 저렴한 한정식을 먹었네요.






대추정식을 주문했습니다.

다른것들은 미리 예약해야 준비가 되는 음식들이 있는 것 같았습니다.






내부는 넓습니다.






전체적인 상차림입니다.

반찬들이 먼저 몇가지씩 셋팅이 되는데, 다 모아놓고 사진을 찍었습니다.


대추가 들어간 반찬들이 있는지 모르겠네요.

아마도 다른 좀더 비싼 정식들이 대추를 많이 활용한 것 같고,


단순히 그냥 보기에도 대추정식은

돌솥밥, 후식다과 정도에만 대추가 들어간것 같았습니다.


이왕이면 대추를 좀더 활용해서 먹었으면 좋았을거라 생각됩니다.

대추의 고장에서 대추관련 음식을 먹기는 했는데, 조금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후식으로 먹을만한 대추로 만든 과자 같은데,

인삼, 호두가 씨대신 들어 있네요.






















뚝배기에 담겨 나오는 것은

달걀찜, 불고기, 된장찌개

3가지가 나옵니다.









생선구이가 제일 마지막에 나왔습니다.






돌솥밥은 대추도 같이 들어 있어서 대추의 달달함이 있네요.

밖에는 눈이 오고 있어서 뜨거운 돌솥밥, 누룽지가 더 좋게 느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