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영도다리.영도대교.도개교

2014. 10. 25. 10:30지구별여행이야기/부산광역시

20141025




부산역에 도착했습니다.

언제가 그모습 그대로 있는 부산역입니다.


부산역에서 지하철을 타고 영도대교가 있는 곳으로 갔습니다.

자갈치시장 한정거장 전에서 내려 걸었습니다.





지하철역에서 영도다리에 대한 이야기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영도대교로 가는 길입니다.







영도대교






다른 다리와 다른 시설물을 볼 수 있습니다.

영도대교는 도개교로 배가 지나갈때 다리 상판의 도로가 한쪽으로 올라가는 구조로 오랜동안 통제되고 있다가

최근 다시 개통을 했네요.





기차건널목에서나 볼 수 있는 안전봉도 있고,

다른 다리에서는 볼 수 없는 풍경들이 있습니다.








영도대교 아래쪽에는 예전모습을 간진한 건물들이 현대식 건물들과 함께 어우러져 있습니다.







자갈치시장 방향














영도 대교 아래에는 영도대교에 대한 역사가 잘 설명이 되어 있네요.

지정문화재로 관리되고 있기 하네요.












영도대교가 열린 모습을 담을 수 없어서 설명으로 있던 사진을 찍었습니다.

영도대교가 예전부터 명소였고 지금 다시 명소가 되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