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정스피커.앰프연결(민들레검진센터.법동.홍반장)

2014. 9. 30. 18:00철인뼈다귀™/만들기.DIY

20140930

 

 

건물에 흔히 달려 있는 천장용 스피커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 합니다.

천정스피커는 가격이 매우저렴합니다.

1만원~2만원 정도 하는데, 문제는 이 스피커에 연결할 앰프는 아무것이나 사용하면 않된다고 하네요.

 

전용앰프를 사용해야하는데,

이유는 스피커마다 저항값이 다른데, 일반적인 스피커는 아니라고 하네요.

그래서 일반 오디오앰프를 연결하지 못하고,

 

 

 

 

 

사진과 같은 전용앰프를 연결하도록 합니다.

앰프의 가격은 10만원 초반에서 20만원 정도까지 있는것 같은데,

더 비싼것도 있는가봅니다.

 

연결은 단순하고, 앰프도 스피커도 모노로 작동을 하네요.

 

 

가정에 사용하는 일반적인 앰프를 연결하면 스피커가 고장이 날 수 있다고 하니

관련 작업을 할때는 주의해야할 것 같네요.

 

일반적으로는 업자분들이 작업을 해서 큰 문제가 없는데, 개인적으로 작업을 한다면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