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타카(FALCON.팔콘FJ-112)

2014. 9. 12. 22:08나의 LIFE.리뷰/공구.작업도구

20140912

 

 

 

한때는 타카총이 에어로만 있는줄 알았습니다.

에어 컴프레셔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타카총은 많이 봐서 그런줄 알았는데,

전기가 없는 곳에서 사용하는 충전식 공구들이 요즘은 흔해지고 있는 상황이라

알아보니 역시나 충전식 타카총도 있었습니다.

충전식은 휴대성도, 전기가 없는 곳에서 사용하기 아주 좋은데, 가격이 비싸서 다음 대안으로 전기를 사용하는 제품을 찾아보게 되었네요.

 

전기 타카는 유명한 메이커들의 제품이 거의 없는듯 했습니다.

인터넷 사용자평에서 준수한 평을 받고 있던 팔콘제품들을 찾았고, 구매에 이르게 됩니다.

 

판매가격은 판매자들마다 조금씩 다른데, 그중에 가장 저렴하게 파는 곳에서 구매를 했네요.

 

 

 

 

 

 

박스에는 종이로 감싸진 설명들이 있습니다.

 

 

 

 

전기타카 케이스를 열어보면,

메뉴얼, 전기타카 본체, 타카핀이 들어있는 작은 박스가 있습니다.

 

 

 

 

 

 

 

 

 

전기선만 달려있을뿐 일반 타카총이랑 똑같이 생겼네요.

 

 

 

 

 

 

 

 

타카핀을 장착하는 탄창만 금속재질이고, 나머지 부분은 비금속으로 되어있네요.

 

 

 

 

 

전기선이 있는 부분에는 전원스위치와 타카핀에 가하는 힘을 조정하는 다이얼이 붙어있습니다.

 

 

 

 

 

 

 

일자핀이 장착되는 모습입니다.

 

 

 

 

 

ㄷ자형태의 타카핀도 장착이 가능한데, 폭은 작습니다.

 

2개의 타카핀이 동시에 장착이 되지는 않지만,

2가지 타카핀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본으로 들어있는 타카핀 2종류와 육각렌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육각렌치는 타카핀이 끼이거나 할때, 분해조립할때 사용하라고 들어있네요.

 

 

사용가능한 타카핀은

 

일자핀 - F10, 15, 20, 25, 30
ㄷ자핀 - 410J, 413J, 416J,
         419J, 422J

 

각 5종씩 10종의 타카핀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