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장조명작업.필립스LED전구(중구.대흥동-원도심레츠3층.눈송이퀼트 )

2014. 7. 11. 18:40철인뼈다귀™/만들기.DIY

20140711

20140716

 

 

자주 놀러가는 눈송이퀼트.

얼마전부터 이야기가 나왔던 조명에 대해 작업을 하기로 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했던 조명들이 벽쪽 천정에 몇개씩 붙어있었는데, 오래되어 먼지가 쌓이고 지금의 위치에서는 사용할 일이 없는 상황이라

떼어내기로 했습니다.

 

 

 

 

찌든때, 먼지가 오랜시간 쌓여서 너무 더러운 상태였습니다.

 

 

 

 

 

 

 

 

 

 

떼어내고, 부속은 부속대로 모아두고,

 

 

 

 

물로 깨끗히 씻었습니다.

십년은 넘은듯한 묵은때가 닦이니 깨끗하고 뽀얀~ 하얀색이 나오네요.

 

 

 

 

원래 하얀색이었다는 것이 닦고나서 알게 될 정도로 먼지에 찌들어있었습니다.

 

 

 

 

 

 

설치되었던 자리는 흔적은 있지만, 오히려 더 깔끔해졌네요.

 

 

 

 

 

 

 

그리고, 지금 주로 작업을 하는 중앙쪽에 새로 조명을 설치하기로하고,

준비를 합니다.

가지고 있는 선이 노란색만 있어서

전동드릴을 사용해서 감아주고,

 

 

 

 

 

천정에 배선을 설치합니다.

사진의 사람은 친구.

 

 

 

 

 

저도 작업을 같이 했습니다.

저는 주로 전선열결과 등설치를 했네요.

 

 

 

 

 

새로운 위치에 등을 설치해주고,

 

 

 

 

 

삼파장전구를 꼽아 조명을 켜보았습니다.

차후에 LED로 변경예정입니다.

 

이렇게 작업하고 나니 실제 작업하는 중앙부분이 밝아져서 좋다고 하시네요.

 

 

 

20140716

 

 

 

지난번 조명 작업하던날 필립스 13WLED전구를 주문했고, 기존의 삼파장전구와 바꾸어 달았습니다.

전력소모가 적고, 수명이 오래가는 장점이 있는 LED전구를 주변에서 차츰 사용하기 시작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