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맛집] 정식당1호점-닭도리탕(닭볶음탕)-중구.대흥동

2014. 7. 9. 19:10지구별음식이야기/대전시먹거리

20140709

 

 

 

대전 구도심에 있는 정식당입니다.

이 골목은 닭볶음탕(닭도리탕)이을 판매하는 식당들이 대부분인 곳으로

정식당은 사진에 보이는 1호점, 바로 맞은편에 2호점이 있습니다.

 

대전에서 20년정도 닭볶음탕 하나만 판매했다고 하는데,

대흥동 주변에는 이렇게 닭볶음탕만 전문적으로 하는 유명한 식당이 몇곳있는데,

이곳도 맛있다고 소문난곳 중 하나입니다.

 

 

 

 

 

내부는 오래된 역사만큼 오래된 흔적들이 많이 있어서 정겨운 느낌이네요.

 

 

 

 

 

 

 

 

 

 

 

 

 

제가 주문한것은 아니지만, 우리는 닭볶음탕 중을 주문한것 같네요.

여기 닭볶음탕은 맵다고 하는데, 맵지 않게 해달라고 한다는 것을 잊어버렸습니다.

그래서 평상시처럼 나왔습니다.

 

 

 

 

 

기본반찬들

 

 

 

 

 

 

동치미는 조금 짜서 물타서 먹었습니다.

 

 

 

 

 

두부 이렇게 먹어본것도 오랜만이네요.

 

 

 

 

 

 

 

 

 

 

 

 

 

 

 

 

닭볶음탕입니다.

보기만 해도 매워보이는데,

같이 있떤 친구는 땀이 많은데, 이거 먹으면서 땀 많이 흘렸습니다.

에어컨을 켜놓았어도, 매운것 잘 못먹는 사람들은 많이 더울 것 같네요.

 

 

 

 

 

각자의 그릇에 덜어서 먹었는데,

맵지만, 맛있었습니다.

 

 

 

 

 

밥도 찰지게 잘 해서 가득 담아서 나오네요.

맛있는 저녁식사였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밖으로 나오닌 해가 지고 어두워진 골목으로 닭볶음탕집들의 간판들이 보이네요.

이곳은 닭볶음탕 전문으로 하는 곳이 많은 골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