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서울하비페어-서울신도림테크노마트5층

2014. 4. 26. 11:00일상다반사/문화.공연.전시

20140426


 20120421 제4회 서울하비페어-동대문역사문화공원 이벤트홀 - http://blog.daum.net/chulinbone/1688

20130525 제5회 서울하비페어-서울신도림테크노마트5층 - http://blog.daum.net/chulinbone/2437

 20140426 제6회 서울하비페어-서울신도림테크노마트5층 - http://blog.daum.net/chulinbone/3415<현재게시물>

201404026 [동영상] 미니지RC카 드리프트-제6회하비페어 - http://blog.daum.net/chulinbone/3416

 

  

 

본 게시물은 약 350 장의 사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14년 하비페어가 올해로 6회째 열렸습니다.

매년 더 커지는 듯한 느낌입니다.

 

저는 올해로 3번째 관람이고, 보통 2일씩 하는데, 지방에서 올라가야 해서 하루만 보고 오는게 일반적이네요.

 

 

 

 

 

 

많은 분들이 1년여 기간 동안 만들었던 작품들을 전시해놓았습니다.

비슷한 것들도 있지만, 각자의 개성이 들어간 작품들이 아주 많아서 전부 다 돌아보고,

다시 돌아보면, 못봤던 것들을 보게될 만큼 규모가 크네요.

 

 

 

 

 

 

 

탱크 관련 게임 업체에서도 나와서 홍보하는 부스도 마련되어 경험해 볼 수 있었는데,

저는 게임을 하지 않아 구경만 잠시 했네요.

 

 

 

 

 

 

관람을 하면서 알고 있거나 관심 있는 것들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것들도 있어서

일일이 설명을 하지 못했습니다.

 

사진 350 여장이 포함된 게시물이니 설명이 없는 것은 사진으로 봐주세요. 

 

 

 

우리나라의 주력 기종 이었던 제공호

첫 국산 초음속 전투기라고 홍보를 많이 했었던 비행기 입니다.

 

 

 

 

 

 

 

 

 

 

 

 

미 해병대의 다목적 차량으로 올 8월쯤 발매한다고 하네요.

 

 

 

 

 

 

 

 

 

 

 

흉상 모형이 여러업체에서 나온것인듯

많이 보였는데,

종류도 다양하고, 캐릭터의 직업군도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도색기술이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입니다.

 

 

 

 

 

 

 

 

 

 

 

 

 

종이모형 부스

종이로 만든 작품들도 여러 부스에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매년 시간이 지날 수록 만들어지는 종이모형 작품의 퀄리티가 높아지는 것을 알 수 있네요.

 

 

 

 

 

 

 

종이모형

 

 

 

 

 

 

 

 

 

 

 

 

UFO 모형들만 전문적으로 만드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만드는 분들의 개성이 잘 녹아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잘 만들었다고 이야기 하는 분의 작품들입니다.

 

 

 

 

 

 

 

 

 

 

 

 

 

 

 

 

 

 

 

 

 

 

미소녀 피규어들이 있는 군용장비

애니메이션의 프라모델화 시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귀여운 캐릭터와 전쟁무기들이 같이 있는 것이 어색하지 않네요.

 

 

 

 

 

 

아카데미에서 발매 예정인 그랜져HG 입니다.

발매가 한차례 연기 되었다고 하는 것 같네요.

 

어디서 구했는지, 전시장에 하나가 만들어져 전시중이었습니다.

 

 

 

 

 

 

 

이순신장군의 업적중 하나인 사천포해전을 디오라마로 재구성한 작품도 있습니다.

 

 

 

프라모델로 만들어 디오라마로 구성하는 작업이 쉽지 않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앞으로 이런 모형들도 많이 나와주면 좋겠네요.

 

 

 

 

 

 

 

 

6.25전쟁 당시의 사진을 재구성

 

 

 

 

 

 

 

 

 

 

 

아래 몇컷의 사진들은 종이모형입니다.

아주 사실적으로 프라모델 기성품 못지 않게 잘 만들었습니다.

 

 

명함을 보니 레이져각인 같은 것으로 한것 같은데,

종이모형 기본 도안도 레이져각인 같은 것을 사용해서 한 것 같네요.

 

 

 

 

 

F4 팬텀기도 종이모형입니다.

 

 

 

 

 

미사일이라던가, 디테일한 부분 까지 신경 쓴 흔적이 보입니다.

종이모형이 정말 정교합니다.

 

 

 

 

 

 

 

 

종이모형 프로펠러 비행기

 

 

 

 

 

 

 

 

 

 

'바람의 계곡 나우시카' 였던것 으로 기억되는데,

미야자키하야오 감독의 애니메이션의 한 장면 입니다.

 

 

 

 

 

역시 미야자키하야오 감독의 '천공의 성 라퓨타'

 

 

 

 

 

 

 

 

 

 

 

건프라의 자쿠들인데,

맥주병 디자인을 모티브로 작업한 것 같네요.

 

 

 

 

 

단보 도색버젼이 있네요.

 

 

 

 

 

백식

 

 

 

 

 

 

코어파이터

 

 

 

 

 

 

마크로스의 발키리

 

 

 

 

 

 

덴드로비움이 있네요.

그냥 덴드로비움만 있는 것이 아니고, 정비창 같은 공간이 포함된 모형입니다.

디오라마로 구성이 되어 있어 멋지네요.

 

 

 

 

 

 

 

 

 

 

 

 

 

 

 

 

 

 

 

사이버포뮬러의 머신들

 

 

 

 

 

 

 

액자에 담은 모형들도 있는데,

이런 방법도 참고할만 하네요.

 

 

 

 

 

 

 

 

 

 

 

 

 

 

 

 

 

 

 

 

데칼

비행기나 탱크들의 전사지 스티커들도 따로 팔고 있습니다.

 

 

 

 

 

 

 

 

 

 

 

 

 

 

 

 

 

 

 

 

 

 

 

엔쵸페라리인데 한덩치 하면서 디테일하네요.

 

 

 

 

 

 

 

 

 

 

배 모형도 많이 나왔습니다.

배모형도 부품이 많고 크기가 큰것이 많아 만드는데 많은 노력이 필요한 작품들이죠.

 

 

 

 

 

 

 

 

 

 

 

 

 

 

 

 

 

 

 

 

 

 

 

 

 

 

 

미니지 RC카 입니다.

그냥 보면, 잘 만들어진 모형같은데, 주행이 가능한 무선조종자동차입니다.

조종기도 다른 RC와는 다른것 같고, 자동차와 조종기가 패어링형태로 연동이 되는 것 같네요.

 

자동차 한대의 가격이 25만원 이상이라고 들었는데,

대부분 튜닝을 한 것들이라 더 비싸게 보이네요.

 

 

 

 

 

 

 

SD건담 관련 작품들은 얼마 못봤네요.

 

 

 

 

 

 

 

아이언맨 핼멧

직접 착용이 가능한 것 같네요.

 

 

 

 

 

 

 

 

 

 

 

 

 

이번 하비페어에서는 범선들도 많이 나왔습니다.

범선 만드는 분들 예전에 본적있는데, 엄청난 정성이 들어가는 작업을 했던것을 알기에

출품작품들이 하나같이 대단해 보입니다.

 

 

 

 

 

 

 

 

 

 

 

 

 

 

 

 

 

 

 

 

 

 

 

 

 

 

 

 

 

 

 

 

 

스타워즈에 나왔던 비행정들

 

 

 

 

 

 

 

 

 

스타워즈 3PO

 

 

 

 

 

 

 

아나킨스타워크 어릴때 경주했던 것을 재구성한 작품도 있습니다.

상대편 캐릭까지 있는데 정말 잘 만들었네요.

 

 

 

 

 

 

 

 

 

 

 

 

 

 

 

 

 

 

 

 

 

 

 

바람의 계곡 나우시카 비행선 건쉽

 

 

 

 

 

 

강식장갑 가이버

애니메이션의 캐릭터들도 대부분 출시되었는데,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이라 관심이 많이 가네요.

 

 

 

 

 

 

가이버3,     가이버2,     가이버0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우주전함 거북선

1979년에 개봉했던 '날아라 우주전함 거북선' 이라는 애니메이션에 나왔는데,

전시회에 출품한 작품은 약간 개량한것이라고 하네요.

 

 

 

 

애니메이션 '우주전함 거북선'은 엄청난 반전이 숨어있는 내용이 있는데,

기회가 된다면 찾아서 보세요.

 

 

 

 

 

 

 

 

 

 

 

 

 

 

 

 

 

 

 

 

 

 

 

 

 

아래 작품들은 실제 사진의 내용을 가지고 재구성한 작품들입니다.

 

 

 

 

 

한국전쟁당시의 사진을 토대로 만든것도 있네요.

 

 

 

 

 

 

올해에도 출시한 작품들중에

진짜 사람같은 군인들도 있습니다.

크기도 크고, 이번에는 대량으로 나와서 볼거리가 풍성했습니다.

 

 

 

 

 

 

 

 

 

 

캡틴아메리카도 있네요.

 

 

 

 

 

 

 

 

 

 

 

 

한국군은 이번에도 전시가 되었습니다.

 

 

 

 

 

 

 

 

 

 

 

 

 

 

 

 

 

 

 

 

 

 

 

 

 

 

 

 

헐리웃 영화배우 드웨인존슨의 얼굴을 가지고 있는 모형도 있네요.

 

 

 

 

 

 

 

 

 

 

 

 

 

 

 

 

 

 

 

 

 

 

 

 

 

 

 

 

 

 

 

영화 '고스트버스터즈' 출동차량

 

 

 

 

 

 

 

'미래소년 코난'의 비행선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애니메이션 본지 오래 되어 기억이 가물거리네요.

 

 

 

 

 

 

 

 

 

 

 

 

 

 

 

 

 

 

 

 

 

 

빠른토끼였나...

총질 잘하던 토키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에 나온 요괴 캐릭터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심각한 표정의 백곰입니다.

총을 들고 있는데, 한손에는 콜라를 들고 있네요.

 

 

 

 

 

 

 

퍼스트건담 디오라마 입니다.

전쟁의 흔적이 재현되어 있는데, 잘 만들었네요.

 

 

 

 

 

 

 

 

 

 

 

 

 

 

 

 

 

 

 

 

헐리웃 배우 클레이모레츠 닮았네요.

 

 

 

 

 

 

 

 

 

 

 

 

 

 

 

 

 

 

 

 

 

 

 

 

 

 

 

 

 

 

 

 

 

 

대관람차 인데, 계속 회전을 하고 있는데,

소음이 있어서 존재감이 있었네요.

 

 

 

 

 

 

 

 

 

 

 

 

 

 

 

 

 

 

 

 

 

 

 

 

 

 

 

 

 

 

영화 '데스레이스'에 나왔던 차량들을 재구성 했네요.

 

 

 

 

 

 

 

 

 

 

 

 

 

 

 

 

 

 

 

 

 

 

조명작업이 된 프라모델들도 보였습니다.

집에 있는 프라모델에도 적용해볼까 싶은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하비페어에서 빠질 수 없는 벼룩시장

3명정도가 판매를 했는데,

반값에 파는 분이 있어서 몇가지 구매했네요.

 

 

 

 

 

 

 

 

 

 

 

 

 

 

 

 

 

 

 

 

 

 

 

 

 

 

 

 

 

 

 

 

 

 

 

 

 

 

 

 

 

 

 

 

 

 

 

 

 

 

 

 

 

 

 

 

 

 

 

 

 

 

 

 

내부 뼈대가 움직이게 되어 있어 동작이 자연스럽게 연출이 되는 모형입니다.

 

 

 

 

 

 

 

 

 

 

 

 

 

 

 

 

 

 

 

 

 

 

 

 

 

 

 

 

 

 

 

 

종이모형 건담들

 

 

 

 

 

 

 

 

 

 

 

 

 

 

 

 

 

 

 

 

 

 

 

 

3년 연속으로 하비페어를 왔는데,

올때마다 느끼는 것은 세상에는 고수가 정말 많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