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맛집] 먹고갈레떡볶이포장마차-왕튀김.떡볶이.닭꼬치.어묵(중구.은행동)

2014. 2. 4. 20:20지구별음식이야기/대전시먹거리

20140204

 

대전 은행동 성심당 앞 골목입니다.

이곳 국민은행 옆으로 포장마차 노점들이 여러곳 영업을 하고 있는데,

떡볶이 파는곳도 몇곳 있습니다.

 

떡볶이 맛이 거기서 거기다 라고 할 수 있지만,

이곳에 있는 떡볶이 포장마차는 다 맛잇는 것 같네요.

 

 

 

 

그곳중 한곳입니다.

은행동에서 장사를 한지 10년이 넘은 것으로 알고 있는 분들도 있는데, 여기도 그런곳입니다.

 

 

 

 

 

떡볶이 떡은 왕떡을 사용하는데, 떡은 쌀떡입니다.

밀가루 떡하고 먹어보면 차이가 있습니다.

잘 익은 떡볶이 떡을 먹으면 식감부터 다릅니다.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은 커다랑 왕튀김입니다.

보통 튀김을 떡볶이양념에 버무려 먹는데, 여기도 그렇게 먹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사진으로는 크기가 잘 표현이 되지 않는데,

아저씨가 뒤에서 계속 튀김을 만들고 계시는데,

크기가 상당히 큽니다.

 

일반적으로 튀김가격은 3개 1000원을 하지만, 이곳은 크기 때문에 2개 1000원 하네요.

대표적인 튀김은 오징어튀김입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막 튀겨나온 야채튀김.

사진으로는 작아보이지만, 500원 주고 먹어도 될만큼 크네요.

 

 

 

 

 

닭꼬치와 서비스로 주는 떡

10년 전쯤 먹었던 맛과 여전히 똑같네요.

 

 

 

 

 

 

 

 

한 자리에서 오랫동안 장사를 하고 계시니 지나가다 인사를 하게 됩니다.

지나가다 가끔은 들러 1인분정도 먹게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