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오사카 타코야키 - 일본여행

2013. 2. 24. 20:57지구별여행이야기/일본(오사카,교토,대마도)

20130224

 

 

 

[먹거리] 오사카 타코야키

 

오사카는 타코야키의 본고장입니다.

대전에서 타코야키를 정말 맛있게 하는 형님이 있어 자주가서 먹다가

일본에 가면 먹어보고 비교해보겠다 했는데

 

일본 여행중에 타코야키를 3번정도 먹게 되었습니다.

3번 먹어보고 더 먹지 않아도 되겠다 라는 판단을 하였습니다.

 

 

타코야키의 본고장 답게 타코야키 파는 곳은 어느곳에 가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떡볶이 파는 포장마차나 분식점 찾는 정도라고 할 수 있네요.

 

 

 

 

 

 

 

워낙 많은 사람들이 타코야키를 사먹어서 그런지 만드는데 많은 공을 들이는 것 같지는 않았습니다.

대전에서 먹었던 타코야키는 만드는 형님이 심여를 기울여 만든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오히려, 일본보다 그 형님이 더 잘 만드는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타코야키의 맛은 오사카 몇곳에서 먹어보니 다 비슷했습니다.

소스가 비슷비슷합니다.

 

일본이, 오사카가 타코야키의 본고장이라 해서 타코야키를 꼭 먹어봐야지 라고 생각했었는데,

나는 대전에서 이곳에서 파는 것 보다 더 맛있는 타코야키를 먹고 있었다고 생각하니.. 묘하네요.

 

일본에서 파는 타코야키가 다 맛없다 그런것은 아니지만, 위생수준이나, 만드는 방법, 맛, 소스의 차별화 등..

모든것이 내가 기대했던것 보다 아니었다고 생각된 경험이었습니다.

원조가 무조건 맛있는 것은 아닌가봅니다.

 

 

참고로 내가 맛있다고 생각하는 타코야키입니다.[대전맛집] 타코야키(용문동) -

http://blog.daum.net/chulinbone/19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