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재래시장 금요장터

2011. 10. 3. 06:48지구별여행이야기/전통시장.플리마켓

20110930

 

본 게시물은 약 90 여장의 사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전에는 금요일마다 장이 열리는 곳이 있습니다.

충남대병원 옆 네거리에서 서대전네거리 가는 방향 서대전우체국 까지의 거리와 바로 뒤 골목,

퇴미삼거리까지 좁지만 상당히 길게 이어지도록 분포되어있습니다.

도로 옆으로 있는 인도에 쭈욱 늘어선 노점들..이곳의 매력입니다.

 

매번 차량으로 지나만 갔는데,이번에는 시간이 있어서 들러봤습니다.

 

 많은사람들이 움직입니다.

길 건너편이 서대전우체국.

 

 장아찌용 참외라네요.

 

 

 

 

 

 재래시장에 가면 머거리가 빠질 수 없지요^^팥죽, 호박죽도 판매하네요.가격이 3000원으로 들었던 것으로 기억되네요.

 

 

 

 

 

 

 위에는 김치,야채 같은것들이 속으로 들어가고아래는 잡채가 들어갑니다.

 

 

 

 

메밀전병이라고 하는데, 제주도의 빙떡하고 비슷합니다.빙떡에 비해 훨~ 기름이 많기는 하네요.

 

제주도 동문시장 호떡, 빙떡 - http://blog.daum.net/chulinbone/929

 

 

대전의 원막걸리

 

 

잡채도 만들고

 

 

 

삶은 옥수수도 팝니다.

 

 

 

 

 

 

 

 

 

 

 

 

 즉석에서 땅콩을 볶고 있습니다.

 

 

 

 

 

 

 

 

 

 

 

 

 

 

 

 

 

 

 

배가 불러서 안타깝게 많은 것을 먹지는 못했지만,눈으로 많이 담아왔습니다.

 

 

 

 호떡은 아니고, 뭐라고 했는데, 이름을 잊어버렸네요.

시장의 전체적인 분위기 입니다.

길가의 인도에 늘어선 노점들이 시장을 이루고 있어서 정말 좁지만,

또, 주변의 상가들도 불편하지만, 오랜시간 이곳에서 금요시장이 열려 익숙해진 분위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