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문인식디지털도어락 설치(WP-450B.패스온)

2022. 12. 1. 00:19철인뼈다귀™/만들기.DIY

20221109

20221207

아는 형님이 이사를 가고,

이사 선물로 도어락을 선물해줬습니다.

직접 구매해서 내가 직접 설치해준다.

까지가 형님이 원하는 요구사항이었습니다.

기존에 있던 도어락도 괜찮은 상태라서

사용하는데 지장은 없었지만, 내가 새집에 갔으니

새거로 교환하라고 요청한 부분도 있었습니다.

 

설치되어 있던 도어록을 먼저 제거했습니다.

 

 

도어록 제거하고 보니, 

아래쪽 현관정 손잡이 부분과

상단의 보조키 구멍의 거리가 멀었습니다.

그래서 내가 따로 구입해간 구멍 막아주는

플레이트가 맞지가 않았고,

여기에서 떼어낸 플레이트도 내가 구입해간

지문인식 도어록과는 맞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보조키 구멍 막아주는 부품을 구입해서

다시 오겠다고 했는데, 형님이 아니라고,

오늘 설치해달라고 해서 설치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구입한 제품은 얼마 전에 친구 이사했을 때,

그때도 집들이 선물로 설치해준 것과 같은

푸시&풀 방식의 지문인식 도어록입니다.

 

설치는 어렵지 않게 금방 끝냈습니다.

지문인식 부분 때문인지 다른 도어록들보다

조금 아래쪽에 위치한 형태입니다.

 

시간이 늦어서 당장 보조키 구멍을

막아줄 부품을 구할 수 없어서

다음날 형님이 구해서 설치했다는 

이야기만 들었습니다.

 

최근에 아파트 구입해서 이사 간 사람들이

2명이라 선물이라고 구입해준 디지털 도어록

사용해보면서 양쪽 집에서 모두 만족하고 있습니다.


20221207

한참뒤, 방문했습니다.

보조키구멍 막은 마개는

색은 다르지만, 잘 막혀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