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i40왜건 발전기 교체
2022. 6. 17. 03:14ㆍ철인뼈다귀™/자동차.정비.DIY
20220613
아침에 시동을 걸었는데, 배터리 전압이
14V대에 있어야 하는데 12.6V를 나타내고 있어서
발전기가 고장이라는 판단이 되어 교체하기로
결정하고, 주말이 지난 월요일쯤 수리하기로 했습니다.
현재 i40왜건은 22만km를 넘긴 주행거리로
20만km를 넘기면 발전기 수명이 다 된다는
평균치가 있어서 고장 날 때도 되었지라는
생각이라 재생발전기를 주문했습니다.
재생이나 새것 정품발전기나 큰 차이가
없다는 경험이 있어서 아무생각 없네요.
22만km가 넘도록 주행하면서 전기를
생산해준 발전기는 떼어내었습니다.
오래오래 고생 많이 해주어서 고맙다.
발전기는 엔진룸 안쪽 아래에 있어서
작업하기가 쉽지 않았는데, 카센터 형님이
잘 작업해서 마무리해주었습니다.
발전기 교체하고 전압은 대략 14V 조금 넘게
유지해주고 있어서 정상적이라는 판단입니다.
때가 되어 교체해준 것이라 앞으로 오래오래
고장 없이 잘 유지해주면 좋겠네요.
i40왜건 221,323km를 달리고,
발전기를 교체하다.
'철인뼈다귀™ > 자동차.정비.DIY'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i40왜건 본넷쇼바교체. 배터리점검 및 교체 (0) | 2022.06.23 |
---|---|
현대i40왜건 겉밸트세트 소모품교체 (0) | 2022.06.17 |
현대i40왜건 지능형 공기유동제어기 교체 (0) | 2022.06.17 |
현대i40왜건 디젤 스마트키 건전지 교체 - 인식불량 문제(해결) (0) | 2022.06.07 |
현대i40왜건 워셔액부족경고표시-워셔액 보충 (0) | 2022.06.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