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식당] 달배기-찹쌀꽈배기.찹쌀왕핫도그(대덕구.송촌동)

2021. 4. 23. 00:33지구별음식이야기/대전시먹거리

20210421

전국 체인점으로 운영하고 있는

찹쌀꽈배기 취급하는 곳입니다.

달배기라는 이름은 절구질하는

토끼와 꽈배기를 연상시키네요.

 

여러가지 꽈배기들 뿐 아니라,

핫도그나 고로케 같은 것들도 있습니다.

쉐이크(스무디)가 나온 것을 보니

이제 여름이 다가왔다는 것을 알게 합니다.

 

 

주로 밖에서 바로 포장해가는 구조이고,

내부에는 테이블이 하나 있어서

먹고 가는 손님들은 거의 없어 보입니다.

 

점심을 막, 먹고 와서 

기본적인 것만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쇼케이스에 만들어진 여러가지

꽈배기, 핫도그, 고로케 같은

먹거리들이 진열되어 있는데,

요즘 손님 상황에 따라 조절하며

만들고 있다고 했습니다.

 

찹쌀꽈배기를 만들고 있는 것은

직접 볼 수 있었습니다.

모든 제품을 직접 수제로 만들고 있어서

더 맛있어 보이네요.

 

찹쌀꽈배기 3개 2,000원

바삭하고 속은 촉촉해서 맛있었습니다.

 

찹쌀핫도그도 하나 주문했는데,

저는 옛날 입맛이라 설탕, 케찹을 같이

뿌려서 먹습니다.

 

찹쌀로 만든 핫도그라 고소하고

중심의 핫도그는 고급소시지라서

소시지향이 너무 좋네요.

이름이 찹쌀왕핫도그 인데, 

다른 곳들 기준으로 보면, 왕은 아닌듯 싶지만

가격은 1,500원이라 가성비는 좋았습니다.

 

내가 사는 동네가 아니라서

가끔 생각날 것 같네요.

집 근처였으면 자주 갔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