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식당] 옥천순대-순대곱창전골.모둠순대.볶음밥(동구.가양동)

2021. 1. 7. 05:00지구별음식이야기/대전시먹거리

20210105

아는 형님들 따라 저녁 먹으러 왔습니다.

술 한잔 한다고, 운전기사 역할을 했습니다.

나는 술을 안 먹어서 이런 경우가 많은데, 먹는 것을 좋아하니

불러주면 좋다고 따라갑니다.

 

비래동인줄 알았는데, 행정주소가 가양동에 위치한 순대전문점입니다.

바로 길 건너가 비래동입니다.

대전에도 다른 지역처럼 순대 잘하는 곳들이 많은데, 이곳은 저는 처음인데,

형님들은 여러 번 온 것 같았습니다.

 

 

식당은 크지 않았습니다.

방역수칙으로 명부작성을 했고, 손님들은 띄엄띄엄 떨어져 앉았습니다.

 

 

순대곱창전골(中)

모둠순대(大)

2가지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고추가 하나는 안매운것, 하나는 매운 것으로 반찬으로 나옵니다.

 

 

모둠순대에 나오는 순대국물입니다.

 

 

모둠순대(大)

순대가 적고 다른 부속물들이 많이 나오네요.

비율 조정은 주문할 때 말하면 잘 챙겨주시는데, 추가로 더 주문할때 순대만 받아서 먹었습니다.

오랜만에 옛날 느낌 나는 순대를 먹었습니다.

 

 

순대곱창전골입니다.

안에 순대, 부속물들이 들어 있습니다.

매콤하게 끓여서 먹었습니다.

 

 

볶음밥 요청하니, 건더기 조금만 남긴 상태로 주방으로 가져가서 볶음밥을 만들어옵니다.

 

 

 

볶음밥을 먼저 덜어먹고,

 

 

가스레인지에 올린 상태로 눌려서 누룽지까지 긁어서 먹었네요.

형님들 따라가서 배부르게 잘 먹고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