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베이하드랙(ORICO.6528US3-C.알리익스프레스)

2019. 9. 23. 15:33나의 LIFE.리뷰/컴퓨터.IT

20190923




중국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주문해서 받은 하드랙입니다.

2개의 하드를 장착과 탈착하기 쉽게 오픈된 구조를 가지고 있고,

이전에 사용하던 하드독의 대체품이 되겠네요.

이전에 사용하던 제품은 리뷰를 하지 않고 사용했던것이라 자세한 정보는 없지만,

잠시 사용하던 사진이 있어서 링크는 첨부해둡니다.

http://blog.daum.net/chulinbone/3583




Dual Bay SATA Hard Drive Duplicator

ORICO 6528US3-C

가격 : $36.60 / 무료배송 / 알리익스프레스

주문 : 20190907

도착 : 20190923

배송기간 : 16일


오리코(ORICO)라는 메이커는 중국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할 수 있는

믿을만한 컴퓨터 주변기기 업체입니다.


주로 데이터저장 관련 주변기기들을 만들어 팔고 있는데,

USB케이블, 허브, 하드독, 하드외장케이스 같은 것들을 판매합니다.




하드가 여러개 장착될 수록 비싼제품이라

가격대비 괜찮은 것으로 하드2개 들어가는 것을 구매했습니다.


하드에 데이터를 넣고 자주 빼고 옮기는 작업을 하는 것이 아니라 이정도면 나에게는 충분합니다.



SATA 방식을 지원하고 있어서

SSD, HDD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2개의 하드가 장착된다는 것은 개별로 하드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기도 하지만,

한쪽하드의 데이터를 다른쪽에 복사하는 기능은 컴퓨터 연결 없이도 가능합니다.

저는 한번도 사용해본적 없는 기능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기준에서는 필요없는 기능이네요.

오로지 데이터 저장용으로 사용합니다.




뒷면에는 여러가지 연결부분이 있습니다.

USB3.0 케이블을 연결해서 데이터전송을 합니다.

전원버튼과 하드데이터복사버튼이 있습니다.

2개의 하드베이를 데이터저장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PC설정과 CLONE으로 변환해주는 물리적 스위치도 존재합니다.

실수로 데이터를 덮어서 삭제할 수 있는 것을 미리 방지하는 스위치입니다.






이전에 하드독에서 사용하고 있던 것이 1TB HDD입니다.

쓰던 그대로 옮겨서 장착후 사용중입니다.

옆에 비어있는 곳에는 곧 새로운 하드를 구매해서 장착하고 사용할 예정입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1TB하드의 공간도 많이 채워진 상태라 데이터 공간의 부족이 늘어나고 있네요.

데이터는 부족하면 마음이 답답하고 많아서 광활해야 편안하다는 생각이 있어서

조만간 결정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