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마징가Z : 인피티니(2018)

2018. 10. 1. 21:36일상다반사/애니메이션

20181001




마징가Z : 인피니티(2018)

劇場版 マジンガーZ INFINITY, Mazinger Z Infinity / 일본 / 애니메이션.SF.메카 / 95분



마징가Z가 탄생한지 45주년 기념작으로 일본에서 2017년 개봉하고 1년뒤 2018년 우리나라에 개봉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처음 TV로 방송했던것이 1975년이라 40년이 넘은 시간이 지나서

지금, 현재의 발전된 기술을 가지고 다시 만들어낸 애니메이션작품은 섬세하고 화려해졌습니다.


40~50대의 지금 어른들이 기억하는 로봇의 대표적 상징이었던 마징가Z가

더 세련되고 화려한 그림체로 돌아오니 많이 반갑네요.

어린시절에는 마징가Z가 우리나라 로봇, 우리나라 만화라고 생각했던것이

주인공이름이 강쇠돌 였으니 그럴만 했네요.

시간이 지나 마징가Z가 일본 로봇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태권V라는 국산로봇이 만화(애니메이션)로 나와서

열광했고, 그런 시간들을 지낸 어른들이 다시 만난 마징가Z는 이념이나 국적을 떠나 추억으로 돌아왔습니다.


 어른이 되어 마징가Z인피니티를 보면서 물리적으로 말도 안되는 많은 내용들이

있다는 것을 안다는 것이 어린시절의 동심은 다 없어졌구나 싶네요.

그렇지만, 순수했던 어린 시절을 다시 생각나게 해서 좋았습니다.


세계정복을 하려 했던 천재과학자 닥터헬과 아수라백작, 브로켄백작 같은 잊고 살았던 캐릭터들이

다시 돌아와서 반갑기도 했네요. 작품 속에서도 시간이 흘러 광자력에너지가 일상화되고,

마징가Z도 박물관에 전시하거나, 양산형마징가도 나오고, 다양한 기계수들도 어린시절을 생각나게 했습니다.

현실성이나 실용성으로 봐서 쓸데없어 보이는 기계수들도 그림체가 좋아서 그런지

다양한 장난감 보는 듯 했네요.



Daum영화 정보 마징가Z:인피니티

https://movie.daum.net/moviedb/main?movieId=116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