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SM5 플레티넘 2013년식 LPLi 2.0 157,630km. 판매

2018. 6. 25. 14:29철인뼈다귀™/자동차.정비.DIY

20180621

20180625



중고로 구입해서 2년 조금 넘게 타고 다녔던 르노삼성 SM5 플레티넘 2013년식 LPLi 2000cc 차량을 판매하게 되었습니다.

어느날 갑자기 결정하고 판매하려고 설치했던 여러가지 장비들을 떼어내고,

마지막으로 사진으로 남겼습니다.




택시로 운행을 하다가 3년만에 감차로 인해 부활을 거쳐 일반승용차가 되었을때,

내가 가져와서 2년정도 타고, 일반인 이전이 가능한 상태가 되었고,

지인의 지인의 동생 와이프가 탄다고 판매하게 되었네요.





전체적으로 깨끗하게 잘 유지되고 있어서 타고 다니는데 당장 문제될것 하나 없습니다.

6개월 전후로 해서 점화코일, 점화플러그, 서스관련 부싱들까지 전부 교체한 상태이고,

타이어 교환한지 1년정도 되어서 당장 손댈곳 하나 없습니다.





엔진룸 세차도 마쳤습니다.

아주 깨끗하게 정리하고 넘기게 되었네요.


이전의 차량들은 폐차한 경우가 많았는데,

이번 차량의 경우는 잘 탈 수 있는 상태로 만들어서 판매하게 되는 것이라 느낌이 다릅니다.




여기저기 상처가 있는 부분이 몇곳 있었는데,

운행하는데 문제되는 것이 아니라 모두 구매자가 떠안고 가기로 했습니다.









사진을 자세히 찍어놔서 상처가 커보이는데,

실제로 보면 신경쓰이지 않는 수준입니다.






트렁크바닥은 소나무로 만든 수납공간이 있어서 유용합니다.










운전석, 조수석 문 아래에 LED등 작업을 해놓은 것도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계기판보다 좀더 주행한 상태로

157,630km로 내가 운행을 마무리 합니다.





맵피 네비게이션이 매립되어 있습니다.

구매자분에게 시리얼양도해서 등록완료 시켰습니다.




올인원 오디오는 작지만 야무지고 튼튼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었습니다.




듀얼온도게이지는 실내, 실외 온도를 측정합니다.

매립해놓았습니다.




삼성무선충전기를 매립해놓았는데,

배선은 제거된 상태로 구매자분에게 설명해 두었습니다.

나중에 USB케이블 연결하면 무선충전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빨간색 스위치들은 다른 스위치 제거하면서 구멍을 막아주는 역활로

현재는 아무런 기능을 하지 않습니다.





팔걸이 콘솔이 2중으로 되어 있어 유용하게 잘 사용했었습니다.




하이패스 ECM룸미러,

맵등

썬그라스 케이스 부분.


썬바이져의 카드수납장치도 그대로 보냅니다.




하이패스 ECM룸미러.




운전석 옆 머리 있는 부분에 폭스바겐 썬글라스 케이스를 부착해놓았습니다.




현재 장착된 전구와 같은 전구가 사용가능한 상태로 있는것이 있어 같이 보냈습니다.




코일메트도 새것 구해서 넣어둔것인데,

잘 사용했네요.




휴즈박스 있는 부분의 빨간색 스위치도 아무기능없는 스위치입니다.

나중에 스위치가 필요할때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운전석 시트의 가죽부분이 뜯어진곳이 있습니다.

앉거나 할때 문제가 있지는 않아 사용하는데 지장은 없습니다.

이것도 구매자분이 수리한다고 했습니다.












삼성자동차의 오디오컨트롤러.

많이 편한 장치입니다.





후방카메라도 잘들어옵니다.



모든 부분에서 순정된 상태이고,

몇가지 부분에서만 편하게 사용하려고 작업했던것들이 그대로 새로운 주인에게 가게 되었습니다.



리모콘 키가 2개인데, 하나를 못찾아서 한개만 드렸습니다.

나중에 어디선가 나오면 전달해 주기로 했네요.


2년 조금 넘게 타고 다녔습니다.

많은곳을 함께 했고, 아쉽게 헤어지게 되었는데,

어디서든 새로운 주인 잘 태우고 다니며 안전하게 지냈으면 좋겠습니다.




20180625



며칠뒤, 이전 등록을 했습니다.

이제 진짜, 내가 아닌 다른 사람에게 소유권이 넘어갔네요.

마지막 주차까지 하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시원섭섭한 것이 이런 기분일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