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쿡 사각 편수 냄비

2018. 2. 1. 14:40나의 LIFE.리뷰/etc장비들

20180201



정말 오랜만에 주방기구를 하나 구입했습니다.

100만년만에 구입한 냄비 라는 생각입니다.


6~7년 전에 라면 끓여 먹는 용도로 양은냄비를 몇천원 주고 구입했었고,

그동안 쭈욱~ 사용했었는데, 너무 낡기도 했고, 오래 되기도 해서 교체하기로 하고,

여러가지 라면 냄비 후보를 놓고 고민하다가 선택한것이 18cm 내부지름을 가지고 있는 사각 편수냄비입니다.


편수라는 것은 한손으로 잡을 수 있는 손잡이 있는 냄비라는 것도 이번에 알았네요.

양수라는 것은 양손으로 잡을 수 있는 냄비라는 것은 자연히 알게 되었고요.


양은냄비를 사용할때는 뜨거운 냄비를 잡을 별도의 행주 같은 것이 필요했었는데,

새로 구입하는 냄비는 그런것 없이 맨손으로 잡을 수 있는 손잡이가 있어 좋습니다.


이번에 구입할때는 여러가지 조건을 생각했습니다.

코팅이 되어 있어 음식을 만들때나 설겆이할때 불편함이 없어야 한다는 것이 주 기능이고,

여러가지 냄비들을 찾아보고 찾고 찾다가 선택한 것이 썬쿡 사각 편수냄비입니다.


저렴한 사각냄비는 1만원대도 있었는데, 3만원 전후로 판매하는 제품을 구입했네요.

사치를 부린것이라고 볼 수 있네요.


이전까지 후보로 있던것이 1만원 초반의 원형편수냄비였는데,

또, 몇년을 사용할지 모를 냄비, 조금 더 좋은거 구입하자는 생각으로 구매했습니다.


라면을 자주 먹는 것은 아니지만, 주로 라면 끓일 용도로 앞으로 잘 사용해주어야 겠습니다.




국산입니다.

대한민국 제조.




세라믹코팅이 날카로운 것으로만 긁지 않으면 오래 사용할 수 있을거라는 판단에서

구입했는데, 잘 한것 같네요.





사각형의 구조에 긴 손잡이 좋네요.



유리로 된 뚜껑이 있어서

여러가지 간단한 요리도 가능해서 앞으로 여러 용도로 사용해야겠습니다.





세라믹 코팅이 된 냄비는 오래전부터 조금 더 큰것을 사용했었는데,

코팅이 벗겨지지 않게 잘 사용하니 많이 편했는데,

라면냄비도 코팅냄비로 업그레이드 해서 좋네요.




잘 사용해보겠습니다.


-------------------------------------------------


이후, 라면만 3번정도 종류별로 끓여 먹었는데,

이전의 작은 양은냄비보다 넓고 쾌적한 느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