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라이프(2017)

2017. 6. 12. 23:00일상다반사/영화

20170612





라이프(2017)

Life / 미국 / SF.스릴러 / 103분



지금까지는, 아직은, 우주에 생존하는 미지의 생명체와 인류의 만남이 공식적으로 없는 상황.

지구를 공전하면서 여러가지 실험을 하는 우주비행장의 과학자들이 화성에서 가져온 샘플에서 발견해낸 단세포 생물.

인류와 첫 대면을 한 알 수 없는 생명체.


인류역사상 가장 큰 발견이지만, 잘 알지 못하는 존재에 대한 불안감도 같이 다가오고,

그 알 수 없는 존재가 적대적인 존재로 정해진다면, 상상만 해도 무서워지는 현실입니다.


영화 마지막 까지 6명의 과학자들이 외계생명체와 사투를 벌이는 과정에서 실제 현실이라면 저러지 않았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주인공은 끝까지 살아남아서 처절하게 외계생명체와 싸우는 영화속 영웅 같은 것은 전혀 다른 이야기이고,

이 영화 라이프는 각자의 삶, 외계생명체의 삶, 인류의 삶, 모든 생명체의 존재에 대한 의미를 생각하게 합니다.


마지막에 마지막까지 집중해서 봐야하는 영화로 내가 죽기전에 외계생명체와의 만남은 없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Daum영화정보 라이프

http://movie.daum.net/moviedb/main?movieId=108543



아래는 영화 라이프에 대한 스포일러가 가득들어있는 내용입니다.

마우스로 드레그 하면 볼 수 있는데, 영화 아직 못본 분들은 아래 내용은 읽지 마세요.


화성에서 온 생명체는 처음에는 단세포로 눈에 보이지 않을 만큼 작은 존재였는데,

영향분, 에너지공급을 받으면서 지능적인 외계생명체로 성장하고,

온몸이 근육이자, 두뇌인 생명체로 우주정거장의 과학자들을 죽이고 영양분을 흡수하며, 지구로 가려고 합니다.

단순하게 생각해서는 살려고 먹을것이 필요했고, 지구로 가기를 원했던 것인데,


화성이 풍요로운 곳이었는데, 모든 생명체를 먹이로 흡수한후, 지금의 화성처럼 황폐화된 환경이 되어

동명상태로 있다가 지구인들에게 발견되어 우주정거장을 공격후 지구로 내려간다는 이야기는 지구 멸망의 이야기입니다.

영화 라이프의 줄거리는 그렇게 결론지어진 상태로 만들어졌네요.


절대 있어서는 안될 끔찍한 결말까지 있어서 마지막에 마지막까지 집중해서 봤습니다.

그래서, 내 살아 생전에는 외계생명체, 특히 적대적인 존재와는 만나고 싶지 않다고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