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5핀 무선충전패드

2016. 5. 2. 20:10나의 LIFE.리뷰/etc장비들

20160502



중국에서 만들고 판매한 무선충전패드입니다.

최근들어 스마트폰이 무선충전을 지원하기 시작하면서 무선충전관련 제품들이 많이 출시하고 있는데,

무선충전 이전의 스마트폰들도 무선충전이 가능하게 하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사진의 무선충전패드입니다.


스마트폰 충전단자에 연결하고, 케이스 안쪽으로 넣어서 사용하거나

케이스에 부착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부품 같은 것으로

사진처럼 생겼습니다.


친구가 여러개 구매하고 3개를 선물로 줘서 가지고 왔습니다.




5V 1A의 규격을 가지고 있어서 일반 충전기 정도의 출력입니다.

갤럭시노트 시리즈에서 사용하는 고속충전에 대응하지는 못합니다.

일반적인 스마트폰이나 일반적인 제품들 충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5핀 단자가 부착되어 있어 스마트폰에 연결이 가능합니다.




사진에 보이는 면이 무선충전기에 닿는 부분입니다.

반대 방향으로는 충전이 되지 않네요.(직접 확인해봤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무선충전기능이 기본 내장된 기기라 다른 마이크로5핀 사용하는 제품들을 충전해봤습니다.


블루투스이어셋도 이렇게 연결을 해서




충전이 가능합니다.

제대로 충전이 되네요.





지금은 사용하고 있지 않지만,

자동차카드형리모컨도 마이크로5핀을 사용해서 충전이 가능했습니다.




충전중일때는 카드형리모콘에 빨간색불이 들어오고,




완전충전이 되면 녹색불이 들어옵니다.



작년, 올해는 무선충전의 본격적인 활용의 시대인듯 합니다.

앞으로 얼마나 어떤 방향으로 더 발전을 할지 모르지만,

무선충전은 생활의 편리함을 주고,

이전과는 다른 발전을 이루고 있는 것은 확실하네요.


나중에는 집안에 들어오면 자동으로 충전이 되는 공간도 만들어질거라 생각됩니다.

여러가지 문제점과 밝혀지지 않은 문제점들을 찾고 해결하면 분명 그렇게 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