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형 전자혈압계(세인홈메디컬.SE-309)

2016. 4. 4. 17:30나의 LIFE.리뷰/etc장비들

20160404





약 10년정도 사용하고 있는 혈압계입니다.

간호사들이 수동으로 측정하는 혈압측정을 집에서는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혈압계를 오래전에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팔에 하는 에어호수가 긴 제품도 있었지만, 단순한 제품이 좋겠다 싶어 손목형을 구했었네요.

당시 가격은 3만원대 였던것으로 기억하고,

지금도 손목형이 여러종류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오래 사용하다보니 색이 좀 바랬지만,

아직도 현역으로 사용중입니다.




전자혈압계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





AAA 건전지 2개를 사용하고,




측정후 메모리 기능 같은 것들이 있기는 하지만,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측정한 값만 보게 되네요.







손목에 감고 POWER 버튼을 눌러주면 측정을 시작하는데,

처음에는 팔목밴드에 공기가 주입되면서 수치가 180 정도까지 올라갔다가 측정을 하면서 내려오는데

혈압이 높게 측정이 되는 사람은 220정도까지 밴드의 에어를 올린후 다시 천천히 내려오면서 혈압값을 측정합니다.





하트 표시의 심박도 동시에 측정을 합니다.

수치가 내려오면서 측적을 계속하고,




측정이 완료가 되면 현재 혈압의 상, 하와 심박이 표시가 됩니다.




제가 신장문제로 혈압이 조금 높게 나오는데,

이제는 익숙한 수치가 되었네요.


정상인 분들의 혈압은 120/80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