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맛집] 홍두깨손칼국수(대덕구.중리동.중리시장)

2015. 4. 11. 19:40지구별음식이야기/대전시먹거리

20150411



중리동전통시장에 위치한 손칼국수식당입니다.

중리시장 와보니 먹을것 정말 많았는데,

이곳 이야기를 듣고 한걸음에 달려왔습니다.






입구에 밀가루가 쌓여있는데,

일반 밀가루가 아닌 고급밀가루를 사용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좀 유명한 칼국수집들이 고급밀가루를 사용하는데, 이곳도 고급밀가루를 사용해서 맛있겠다.. 싶네요.






숙성시키는 과정도 거치는 듯 했습니다.







손칼국수라는 것을 볼 수 있게 입구에서 사장님이 직접 칼국수를 만드는 과정을 볼 수 있습니다.






월요일 휴일이라 잘 기억해야 할 것 같네요.






실내에는 손님들이 많은데, 아직 칼국수를 못받은 분들도 있네요.

기다리고 있습니다.






칼국수를 입구쪽에서 끓여서 안으로 가져다 주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저 많은 칼국수중에 내가 먹을 것은 아직 없네요.






칼국수를 주문했습니다.

이곳은 기본 손칼국수 하나만 있고,

여름에 먹을 수 있는 콩국수가 계절메뉴로 있습니다.






국내산 배추김치 칼국수랑 잘 어울리네요.






칼국수가 나왔습니다.

양도 많습니다.






고급밀가루로 만들고, 손으로 만드는 칼국수라 탱글탱글 하네요.

국물은 어린시절 먹었던 순수한 칼국수국물입니다.


가격도 싸고 맛도 있어서 사람들이 많이 찾습니다.





칼국수 먹다 보니 손님들이 다들 칼국수를 먹고 있느라 바쁜것이 보입니다.

끊임없이 손님들이 오는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