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마 금호타이어 중고로 교체. 부싱.활대상태불량확인

2014. 12. 30. 15:00철인뼈다귀™/자동차.정비.DI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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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1205 옵티마 난강타이어(대만) 215/45R/17 교체 - http://blog.daum.net/chulinbone/2820

20141230 옵티마 금호타이어 중고로 교체. 부싱.활대상태불량확인 - http://blog.daum.net/chulinbone/4276 <현재게시물>





옵티마가 어느덧 454,602km를 주행했네요.

1년전 난강타이어라는 회사 제품의 타이어를 새것으로 교체 했었는데,

많이 돌아다녔는지, 타이어가 많이 닳아서 교체를 해야할 상황이 왔습니다.




아래는 마모가 된 난강타이어 4짝입니다.







한계체크하는 부분까지 마모되어 있는 상태라서 눈이 오는 요즘 위험하다는 판단이 있어

교체하기로 합니다.


새것을 구입할까 했는데,

1년전 구입할때 금액보다 많이 올랐네요.

그래서 중고 타이어를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2013년 11월 개조작업(http://blog.daum.net/chulinbone/2618)을 했던

5홀 너클앗세이 부분도 완벽히 상태유지 하고 있고,

브레이크 패드 들도 전부 마모가 최소상태로 유지 되고 있네요.


아주 양호한 상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부싱, 활대들이 교환을 해야할 것 같은 비주얼입니다.








활대 자바라 부분에서 오일이 비치고 있는데,

터지거나 해서 오일이 새거나 하지는 않지만,

카센터 형님께 의뢰하니 파워오일 보충하면서 당분간 타라고 하네요.


교체비용이 재생을 사용했을때, 최소 25만원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그래도 주행하는데는 지장 없으니 당분간은 타라고 해서

활대 수리비에 대한 키핑을 해야겠네요.





부싱이 마모되었지만 아직은 큰 유격이 없어서

당분간은 그냥 운행이 가능하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다음에 활대 작업할때, 부싱들도 교체해야할 것 같네요.








중고타이어로 교체하기 위해 리프트에 옵티마를 올리고,

바퀴를 전부 탈착했습니다.







난강타이어는 휠에서 탈착을 하고,

금호타이어 중고로 교체 후 장착했습니다.






옵티마는 17인치 휠을 장착할 경우

215 / 45 / 17 적용이 됩니다.











새로 장착한 중고타이어 입니다.

금호타이어 이고,

약 85% 이상의 트레이드를 유지 하고 있습니다.


최소 1년 이상은 탈 수 있을 것 같네요.



차량을 운행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들중 하나는

잘 서는 것 이라 브레이크, 타이어는 점검을 자주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