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 XXXG-OOWO 건담윙 LED전원작업

2014. 9. 16. 09:30모형.프라모델/건담(GUNDAM)

20140916

 

 

 

건담윙 입니다.

PG급 건담으로 약 60cm 정도의 크기입니다.

 

PG는 퍼펙트그레이드라 불리는 등급으로 상당히 복잡한 구조를 가지고 있어,

고기동을 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커다란 날개를 가지고 있어 건담윙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데,

오래전 출시된 모델이라 관절들이 약해서 취약한 부분이 많네요.

 

 

 

 

 

 

커다란 날개로 인해 중심 잡기가 어렵네요.

 

 

 

 

 

오래전 부터 가지고 있었는데,

뜬금없이 LED 작업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분해를 했습니다.

 

 

 

 

 

PG급 건담은 기본적으로 눈 부분같은 불이 들어올 만한 곳 1~2곳에는 LED가 내장되어있습니다.

조립할때, 수은전지를 통해 작동하도록 만들어졌는데,

오래도록 불이 점등되도록 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어서

유선으로 전원 공급을 받도록 개조 하려합니다.

기본적으로 전선이 머리쪽에 연결이 되어 있는데,

아무 생각없이 머리를 뽑았더니 전선까지 다 달려서 나왔네요.

 

 

 

 

 

 

 

 

가슴 부위에도 LED가 내장되어 있네요.

 

 

 

 

 

분해해서 어떤 형태로 전선이 매립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작업을 이어갑니다.

 

 

 

 

 

몸통 안쪽으로 전선을 잘 이어 밖으로 빼냈습니다.

외부전원 테스트를 통해 LED가 잘 점등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눈, 가슴부분에 잘 들어오네요.

 

 

 

 

 

외부에서 유선전원을 연결하는 부분을 하넥스커넥터로 만들었습니다.

건담 본체에 최대한 변형이 없도록 작업을 했네요.

 

 

 

 

 

외부 전원이 인가되는 부분에서 저항을 넣어주었습니다.

300옴 저항으로 인해 USB의 5V 전원을 낮추어 주어 LED에 데미지가 없도록 합니다.

 

 

 

 

 

 

 

 

크기가 큰 건담이라 사진찍는 각도에 따라 자세가 나오네요.